17년 1회 4번

기초적인 내용일수도 있는데  원의 둘레(2πd)를 사용하여 구하셨는데,  다른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의 경우 단면적(4/π x d^2) 을 사용하여 구하는 문제들이 있다고 생각하여 어느경우에 둘레를 사용하는지 면적을 사용하는지 그 이유가 감이 잡히질 않아 둘레를 사용하는문제에 면적을 사용하고 면적을 사용하는 문제에 둘레를 사용하곤 합니다. 차이점을 알려주실수있으신가요 ? ㅜ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공식에서  배관의 외표면적을 적용해야 하는 문제가 있고, 배관의 단면적을 적용해야 하는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그때 그때 필요한 것은 적용하는 것입니다.

    2.배관 내부와 외부의 유체 사이에서 열교환하는 경우는 열교환 면적으로 배관의 외표면적(또는 내표면적) 

       이 적용되는 것이고,

       배관내의 유속을 구하는 경우이면 배관의 단면적이 필요한 것입니다.

    3.배관 길이가 L일 때  배관의 외표면적을 구하려면 πDL 로 구하는 것이고,(여기서 D는 외경)

    4.배관의 단면적은 πD²/4 로 구하는 것입니다.(여기서 D는 내경)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