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회 5번문제 질문드립니다 km5918 2025년 04월 13일 09:54 공유 보통 응축압력이 높아지면 압축비가 커져서 냉동능력은 감소하고, 소요동력은 증대되는것으로 알고있는데요,5번 문제의 경우 응축압력이 낮아지면 압축비가 작아질텐데 왜 냉동능력이 감소하고 소요동력이 증대되는지요건강하세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14일 06:43 (편집된 시간 2025년 04월 14일 06:4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팽창밸브의 입구는 고압이고 팽창밸브의 출구는 저압인데, 고압이 낮아져 압력차이가 작아지면 팽창밸를 통과하는 단위 시간당 냉매량이 감소하게 되므로 단위 시간당 냉동능력이 감소합니다.2.소요 총 동력비용이 증가한다는 것은 어떤 냉동능력을 얻기위해 냉동기를 5시간 가동했다면 1번의 이유로 단위 시간당 냉동능력이 감소하므로 5시간 보다 많이 가동해야 하는 것입니다. 냉동기 가동시간이 길어지므로 동력비용이 증가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팽창밸브의 입구는 고압이고 팽창밸브의 출구는 저압인데, 고압이 낮아져 압력차이가 작아지면
팽창밸를 통과하는 단위 시간당 냉매량이 감소하게 되므로 단위 시간당 냉동능력이 감소합니다.
2.소요 총 동력비용이 증가한다는 것은 어떤 냉동능력을 얻기위해 냉동기를 5시간 가동했다면
1번의 이유로 단위 시간당 냉동능력이 감소하므로 5시간 보다 많이 가동해야 하는 것입니다.
냉동기 가동시간이 길어지므로 동력비용이 증가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