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회 5번문제 질문드립니다

보통 응축압력이 높아지면 압축비가 커져서 냉동능력은 감소하고, 소요동력은 증대되는것으로  알고있는데요,

5번 문제의 경우 응축압력이  낮아지면 압축비가 작아질텐데 왜 냉동능력이 감소하고 소요동력이 증대되는지요

건강하세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팽창밸브의 입구는 고압이고 팽창밸브의 출구는 저압인데,  고압이 낮아져 압력차이가 작아지면

       팽창밸를  통과하는 단위 시간당 냉매량이 감소하게 되므로  단위 시간당 냉동능력이 감소합니다.

    2.소요 총 동력비용이 증가한다는 것은  어떤 냉동능력을 얻기위해 냉동기를 5시간 가동했다면 

       1번의 이유로 단위 시간당 냉동능력이 감소하므로  5시간 보다 많이 가동해야 하는 것입니다. 

        냉동기 가동시간이 길어지므로 동력비용이 증가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