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도 1회 문제3번 질문있습니다. xowjd1555 2025년 04월 14일 06:20 공유 순환온수의 열량감소가 왜 배관및기기류의 열손시량이되는지 모르겠습니다.온수펌프는 바깥에열을주면서 열량이감소되는것아닙니까?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15일 02:2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이 문제는 난방기(가열코일) 에 온수를 보내는 시스템이 아니라, 각 실에 급탕(온수)를 공급하는 시스템 입니다.온수(급탕) 순환배관을 통해 각 실에 급탕(온수)를 보내는데 배관에서 열이 손실 됩니다.이 열 손실량이 배관 단위길이당 0.35W/m.K 이고, 기기류,밸브 등의 열손실량은 배관 열손실의 20%인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 문제는 난방기(가열코일) 에 온수를 보내는 시스템이 아니라,
각 실에 급탕(온수)를 공급하는 시스템 입니다.
온수(급탕) 순환배관을 통해 각 실에 급탕(온수)를 보내는데 배관에서 열이 손실 됩니다.
이 열 손실량이 배관 단위길이당 0.35W/m.K 이고,
기기류,밸브 등의 열손실량은 배관 열손실의 20%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