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도 1회 문제3번 질문있습니다.

순환온수의 열량감소가 왜 배관및기기류의 열손시량이되는지 모르겠습니다.온수펌프는 바깥에열을주면서 열량이감소되는것아닙니까?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 문제는 난방기(가열코일) 에 온수를 보내는 시스템이 아니라, 

    각 실에 급탕(온수)를 공급하는 시스템 입니다.

    온수(급탕) 순환배관을 통해  각 실에 급탕(온수)를 보내는데  배관에서 열이 손실 됩니다.

    이  열  손실량이 배관 단위길이당  0.35W/m.K 이고, 

    기기류,밸브 등의 열손실량은 배관 열손실의 20%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