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대의 증발기가 있는 핫가스 제상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22년 1회 4번 문제에서 해설에 제상 시 회수 방법에 증발기1의 팽창밸브와 흡입스톱밸브를 닫고 유분리기 다음 배관에 설치된 핫가스 밸브와 증발기1의 제상밸브를 열어 고온 고압가스를 증발기1에 유입시켜 제상을 하면 냉매는 액화된다고 적혀있는데 제가 생각하는 바로는 해설대로 하면 증발기1의 팽창밸브와 증발기1의 바이패스 밸브 그리고 증발기1의 흡입스톱밸브가 닫혀져있어 핫가스가 증발기1 내로 순환을 못할것으로 생각되는데 설명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증발기1의 밸브들이 제상밸브를 제외하면 다 닫혀있게 되는데 어떻게 핫가스가 순환하며 제상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제상하기 전에
“증발기1의 팽창밸브를 닫아 증발기내의 냉매가스를 압축기로 흡입한 다음”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증발기내부는 비어 있는 것입니다.(즉, 진공상태 인 것입니다.)
비어있는 증발기내부에 핫 가스를 보내는 것입니다.
핫 가스는 증발기 내부에서 응축되어 액이 됩니다.
액이 된 냉매액을 증발기 2로 보내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