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3회 8번 문제 문의드립니다
전에 문제 질문드렸는데요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또 생겨서요 실제 냉매순환량을 구할때
q1:Gcp델타t
q2:KA델타t
q3:G델타h 이렇게 3개로 본다고 보고 문제를 풀던데요 이렇게 나오는 문제들을 무엇을 보고
위3개로 보고 풀이를 하는건가요? 설명을 들어도 그때는 알겟는데 풀다보니 연결이 안되서 질문드립니다
0
전에 문제 질문드렸는데요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또 생겨서요 실제 냉매순환량을 구할때
q1:Gcp델타t
q2:KA델타t
q3:G델타h 이렇게 3개로 본다고 보고 문제를 풀던데요 이렇게 나오는 문제들을 무엇을 보고
위3개로 보고 풀이를 하는건가요? 설명을 들어도 그때는 알겟는데 풀다보니 연결이 안되서 질문드립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한 유체가 열을 얻거나 빼앗긴 열량은 열교환된 열량과 같기 때문에
주어진 조건을 보고 q1=q2로 할지 q1=q3로 할지 아니면 q2=q3로 할 지 판단해야 하는 것입니다.
2. 한유체가 온도변화에 의해서 열을 얻거나 빼앗겼으면 q1=Gcp델타t 가 되는 것이고
한유체가 잠열의 변화에 의해서 열을 얻거나 빼앗겼으면 q3=G델타h 가 되는 것이며
두 유체가 열교환 된 열량은 q2=KA델타t 이므로
그때 그때 주어진 조건을 보고 결정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