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3회 8번 문제 문의드립니다

전에 문제 질문드렸는데요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또 생겨서요 실제 냉매순환량을 구할때  

q1:Gcp델타t

q2:KA델타t

q3:G델타h 이렇게 3개로 본다고 보고 문제를 풀던데요 이렇게 나오는 문제들을 무엇을 보고 

위3개로 보고 풀이를 하는건가요? 설명을 들어도 그때는 알겟는데  풀다보니 연결이 안되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한 유체가 열을 얻거나 빼앗긴 열량은  열교환된 열량과 같기 때문에 

      주어진 조건을 보고 q1=q2로 할지  q1=q3로 할지  아니면 q2=q3로 할 지 판단해야 하는 것입니다.

    2. 한유체가 온도변화에 의해서 열을 얻거나 빼앗겼으면 q1=Gcp델타t 가 되는 것이고

        한유체가 잠열의 변화에 의해서 열을 얻거나 빼앗겼으면 q3=G델타h 가 되는 것이며

       두 유체가 열교환 된 열량은 q2=KA델타t 이므로 

       그때 그때 주어진 조건을 보고 결정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