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압축효율=이론소요동력/실제소요동력이라고 배웠는데

이론소요동력은 (이론엔탈피차)*이론G

실제소요동력은 (실제엔탈피차)*실제G 아닌가요?

그럼 G가 다른값이라서 약분이 안되고 엔탈피차만으로 식을 세울수없는거 같은데

문제풀이에선 압축효율=이론엔탈피차/실제엔탈피차로 h'를 구하는 풀이가많아서 이해가 안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압축효율식에 이론G, 실제G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즉, 냉매량은 이론이든 실제이든  분모, 분자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따라서 

    압축효율= 단열압축 엔탈피차/실제압축 엔탈피차  로 구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