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ysu003 2025년 04월 15일 08:14 공유 안녕하십니까?압축효율=이론소요동력/실제소요동력이라고 배웠는데이론소요동력은 (이론엔탈피차)*이론G실제소요동력은 (실제엔탈피차)*실제G 아닌가요?그럼 G가 다른값이라서 약분이 안되고 엔탈피차만으로 식을 세울수없는거 같은데문제풀이에선 압축효율=이론엔탈피차/실제엔탈피차로 h'를 구하는 풀이가많아서 이해가 안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16일 00:3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압축효율식에 이론G, 실제G는 적용되지 않습니다.즉, 냉매량은 이론이든 실제이든 분모, 분자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따라서 압축효율= 단열압축 엔탈피차/실제압축 엔탈피차 로 구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압축효율식에 이론G, 실제G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즉, 냉매량은 이론이든 실제이든 분모, 분자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따라서
압축효율= 단열압축 엔탈피차/실제압축 엔탈피차 로 구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