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도 3회 문제5번 질문있습니다 xowjd1555 2025년 04월 15일 08:18 공유 증발기를 지나 5점이 포화액선에 위치한다고보면 안되는 근거가 무엇인가요? 보통 증발기를 지나면 포화액선에 위치해있지않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16일 00:4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일반적으로 특별한 말이 없으면 증발기 출구점(=압축기 입구점)은 건포화 증기선에 위치하는 것이 맞습니다.이 문제에서는 열교환기에서 열평형식을 세워 증발기 출구점의 엔탈피 h5를 계산해 보니 습증기 구역에 위치한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일반적으로 특별한 말이 없으면 증발기 출구점(=압축기 입구점)은 건포화 증기선에 위치하는
것이 맞습니다.
이 문제에서는 열교환기에서 열평형식을 세워 증발기 출구점의 엔탈피 h5를 계산해 보니
습증기 구역에 위치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