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도 3회 문제5번 질문있습니다

증발기를 지나 5점이 포화액선에 위치한다고보면 안되는 근거가 무엇인가요? 보통 증발기를 지나면 포화액선에 위치해있지않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일반적으로 특별한 말이 없으면 증발기 출구점(=압축기 입구점)은 건포화 증기선에 위치하는 

    것이 맞습니다.

    이 문제에서는 열교환기에서  열평형식을 세워 증발기 출구점의 엔탈피 h5를 계산해 보니 

    습증기 구역에 위치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