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p 카르노 사이클 열효율 증명과정 97zio 2025년 04월 15일 15:19 공유 안녕하세요 교수님.카르노 사이클 열 효율 증명과정에 단열변화임을 가정하시는데,열을 받고 내놓을 때(2-3,4-1)등온수축/등온팽창 과정도 있는데 왜 단열변화로 가정하고 효율을 구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16일 04:5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열을 받고 내놓을 때(2-3,4-1)등온수축/등온팽창 과정도 적용되어 있습니다.159p 중간 ①가열량 식이 등온팽창 과정이며, ②방열량 식은 등온수축 과정입니다.1→2, 3→4 과정은 단열과정이므로 단열관계식을 적용한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열을 받고 내놓을 때(2-3,4-1)등온수축/등온팽창 과정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159p 중간 ①가열량 식이 등온팽창 과정이며, ②방열량 식은 등온수축 과정입니다.
1→2, 3→4 과정은 단열과정이므로 단열관계식을 적용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