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년3회 문제2번 질문드립니다. 998p prisoneri 2025년 04월 16일 06:38 공유 흡수식 냉동장치 문제이며, 문제의 조건에 증발기로 들어가는 포화수 엔탈피 h1=438.4kj/kg 있습니다. <의문점>1. 먼저 h3과 h1은 등엔탈피 구간인데 주어진 조건에 다르게 주어진것 2. 다르게 주어졌으니 증발기 열평형식에서 Qe+Gvh1=Hvh3' 가 되어야 하는데 왜 Qe+Gvh3=Hvh3' 이 되나요???==> 주어진 조건에 h1이 없어야 하는것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17일 02:01 (편집된 시간 2025년 04월 17일 02:0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에서 자세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의 상태는 증기+포화수 이며 증기는 5~10% 정도이고 포화수는 90~95% 정도입니다.문제의 조건 12. 증발기로 들어가는 포화수의 엔탈피 h1은 증발기로 들어가는 전체 냉매중에서 90~95%에 해당하는 포화수의 엔탈피 이며, 전체냉매의 엔탈피는 아닌 것입니다.증발기로 들어가는 전체 냉매의 엔탈피는 응축기에서 나오는 응축수 엔탈피 h3 이 맞습니다.* 질문하신대로 엔탈피 h1 은 필요없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자세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의 상태는 증기+포화수 이며 증기는 5~10% 정도이고 포화수는 90~95% 정도입니다.
문제의 조건 12. 증발기로 들어가는 포화수의 엔탈피 h1은 증발기로 들어가는 전체 냉매중에서
90~95%에 해당하는 포화수의 엔탈피 이며, 전체냉매의 엔탈피는 아닌 것입니다.
증발기로 들어가는 전체 냉매의 엔탈피는 응축기에서 나오는 응축수 엔탈피 h3 이 맞습니다.
* 질문하신대로 엔탈피 h1 은 필요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