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년3회 문제2번 질문드립니다. 998p

흡수식 냉동장치 문제이며, 문제의 조건에 증발기로 들어가는 포화수 엔탈피 h1=438.4kj/kg 있습니다. 

<의문점>

1. 먼저 h3과 h1은 등엔탈피 구간인데 주어진 조건에 다르게 주어진것 

2. 다르게 주어졌으니 증발기 열평형식에서 Qe+Gvh1=Hvh3' 가 되어야 하는데 왜 Qe+Gvh3=Hvh3' 이 되나요???

==> 주어진 조건에 h1이 없어야 하는것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자세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의 상태는 증기+포화수 이며 증기는 5~10% 정도이고 포화수는 90~95% 정도입니다.

    문제의 조건 12. 증발기로 들어가는 포화수의 엔탈피 h1은 증발기로 들어가는 전체 냉매중에서

     90~95%에 해당하는 포화수의 엔탈피 이며, 전체냉매의 엔탈피는 아닌 것입니다.

    증발기로 들어가는 전체 냉매의 엔탈피는 응축기에서 나오는 응축수 엔탈피 h3 이 맞습니다.

    * 질문하신대로 엔탈피 h1 은 필요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