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풍량, 냉방풍량, 취출풍량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

송풍량 구하는 방법인

qs = GC델타t = pQC델타t 설명해주신 공식으로 문제를 풀다가

가끔 문제에서 요구되는 송풍량을 해결할 때, G 값과 pQ 값중 어느것을 사용해야하는지 헷갈리는데

 설명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참고로 문제에선 밀도값을 알려주는데, 왜 G값을 이용해서 푸는지 이해가 확실하게 잡히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Ex) 2018년 4월 15일 1회 문제8번과 10번입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G의 단위는  질량(kg)이고, Q의 단위는 체적(m³) 입니다.

    질량 = 체적 x  밀도 입니다.

    즉, G = 밀도 x Q 입니다.

    문제에서 구하라고 하는 풍량의 단위가 질량이면 G로 구하는 것이고, 

    풍량단위를 체적으로 구하라고 하면 Q로 구하는 것입니다.

    2018년 4월 15일  문제8번은  문제에서 어떤 단위로 구하라고 되어있지 않으므로 G로 구해도 되고 

    Q로 구해도 됩니다.

    10번 문제는 kg/h로 구하라고 되어 있으므로 G로 구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