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 2번 문제입니다 oo5890 2025년 04월 16일 08:16 공유 문제에서 사무실 총계 부하를 계산 할 때 저는 사무실 단어에 치중해서 사무실 전열부하만 더했었는데 사무실 전열 뿐 만이 아닌 기기부하, 외기부하도 다 더하던데 왜 그런건지 이유가 궁급합니다.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17일 05:4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문제 풀이를 확인해 본 결과 사무실 총계부하 라는 용어로 계산하는 부분은 없는 것으로 확인 됩니다.정확히 무엇을 말씀하시는지 문제 풀이의 용어로 말씀해 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oo5890 2025년 04월 18일 06:45 아 해당 문제에 보면 사무실 총계 부하에 대한 냉동기 부하를 구하시오 라고 나와 있었는데이 때 냉동기 부하를 구할 때 왜 기기부하와 외기부하 및 배관부하도 더하는지 그 이유가 궁금해서 질문 남겼습니다. 사무실 총계 부하에 대한 말이 적혀있길래 사무실 부하라고만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0 imjaeki 2025년 04월 18일 08:37 (편집된 시간 2025년 04월 18일 08:3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지문에 있는 “A, B 사무실 총계부하”라는 것 때문에 혼동되신 것이군요.사무실 총계부하라는 용어는 저도 처음 보는 용어입니다.다만 냉동기는 모든 냉방부하를 감당해야 하는 것입니다.따라서 실내부하+기기부하+외기부하+펌프 및 배관 부하 를 냉동기가 감당해야 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 풀이를 확인해 본 결과 사무실 총계부하 라는 용어로 계산하는 부분은 없는 것으로 확인 됩니다.
정확히 무엇을 말씀하시는지 문제 풀이의 용어로 말씀해 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아 해당 문제에 보면 사무실 총계 부하에 대한 냉동기 부하를 구하시오 라고 나와 있었는데
이 때 냉동기 부하를 구할 때 왜 기기부하와 외기부하 및 배관부하도 더하는지 그 이유가 궁금해서 질문 남겼습니다.
사무실 총계 부하에 대한 말이 적혀있길래 사무실 부하라고만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답변드립니다.
지문에 있는 “A, B 사무실 총계부하”라는 것 때문에 혼동되신 것이군요.
사무실 총계부하라는 용어는 저도 처음 보는 용어입니다.
다만 냉동기는 모든 냉방부하를 감당해야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실내부하+기기부하+외기부하+펌프 및 배관 부하 를 냉동기가 감당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