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12번 문제입니다. oo5890 2025년 04월 16일 08:22 공유 문제의 p-h 선도선에서 6번 지점이 꼭 건포화 증기선에 겹치게 점을 찍어야 하나요?건포화 증기선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6번 점을 찍어서 그리면 틀린 답변이 될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17일 05:52 (편집된 시간 2025년 04월 17일 05:5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증발기 출구점은 일반적으로 건포화 증기선에 표시합니다. 그러나 약간의 과열증기 구역에는 표시해도 되지만, 습포화 구역에 표시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특별한 말이 없으면 건포화 증기선에 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2. 질문하신대로 6점을 습증기구역이나 과열구역에 표시했다고 해서 틀렸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증발기 출구점은 일반적으로 건포화 증기선에 표시합니다.
그러나 약간의 과열증기 구역에는 표시해도 되지만,
습포화 구역에 표시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특별한 말이 없으면 건포화 증기선에 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질문하신대로 6점을 습증기구역이나 과열구역에 표시했다고 해서 틀렸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