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번 문제입니다

문제의 등엔트로피선을 그려 2점의 엔탈피를 읽을 때 사람마다 값이 다르게 나와도 괜찮다고 하셨습니다.

근데 제가 했을 때 487 kJ/kg 이 나와야 하는게
470 kJ/kg 정도가 나왔는데 괜찮을까요?

제가 예전에 듣기로는 답 범위 한 오차 10~12 퍼 정도는 넘어가 준다고 들었는데 어느정도 차이까지 괜찮은지 모르겠습니다. 특히 이런 선도를 그릴 때 점에서 생기는 오차가 누적되니까 점차 범위가 너무 커져서 그렇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2점의 엔탈피가 470이 나왔다면 선도가 정확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2. 참고를 설명드리면 

       1점은 증발온도 -30℃와 엔탈피 421.21kJ/kg이 만나는 점이며 이 점에서 등엔트로피선을 따라 

       응축온도 35℃ 선과 만나는 점이 2점입니다.

    3. 직접 그린 선도를 올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4. 정답의 오차 범위에 대하여는  공식적으로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