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 안녕하세요.
공부중에 질의가 있습니다.
2024년 3회차 13번 문제입니다.

송풍량(풍량)을 구할 때 다른 문제를 다 찾아보고 했습니다.
분자는 헌혈, 그리고 분모의 공기의 밀도 * 정압비열 * 온도차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만 분모에 정압비열*온도차로 되어있습니다.
1. 송풍량(풍량)을 구할 때 분모의 공기의 밀도 * 정압비열 * 온도차 아닌가요?
2. 감습량 구할 때만 송풍량 계산식에서 정압비열*온도차로 하는 건가요?
감사합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qs = G Cp Δt = ρ Q Cp Δt 입니다. 즉, 질량 = 밀도 x 체적입니다.(G = ρ Q)
질량 G를 구하려면 qs = G Cp Δt를 사용하면 되고, 체적 Q를 구하려면 qs = ρ Q Cp Δt를 사용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