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회(4.28 시행) 2번 문제 문의

수고 많습니다.

2018년 2회차 2번 문제에 의문이 있습니다.

열을 받으면 + 열을 빼앗기면 - 인데

S2-S1 에서 S2는 열을 받고 있고 S1는 열을 빼앗기는 상황이라 판단해서

S2-S1=Q/T2-(-Q/T1)으로 계산해야 되지 않을까요. 

또 다른 해석으로 델타 S=S2-S1>0 이어야 하므로 그래서 이런 해석이 나왔나요?

또 이론서 139 페이지에는  Qh/Th-Ql/Tl<0 인 비가역과정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혼돈이 옵니다. 답변 부탁드림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전체엔트로피는  엔트로피의 합을 말하는 것입니다.

       즉, S2+S1인데 S1은 열을 빼앗겼기 때문에 S2+(-S1) = S2-S1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S2-S1= Q/T2 + (-Q/T1) = Q/T2 -Q/T1 이 되는 것입니다,

    2.139p는 클라우시우스의 폐적분 값에 대한 것입니다.

       식의 형식이 엔트로피식이기 때문에 혼동이 되는 것입니다.

       즉, 클라우시우스 폐적분 값은 엔트로피 법칙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