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년 2회 8번

1. 브라인평균온도 구할시 브라인유량을 kg/s로 바꾸는과정에서 1000단위가[m³/L]인것같습니다.

그러면 이건 물의밀도를 나누어 주는것과 마찬가지인가요?

물의밀도는 물의유량에서만 단위환산할때 쓰이는줄 알았는데아닌가요?

2.시험볼때 습공기선도 그리는 문제시, 시험지 맨뒤에 선도를주지만 따로풀이에 손으로 임의적인 선도를 그려서 풀이에 적어야할까요?

3.18년 1회 흡수식냉동기문제에서 용액순환비f 유도식을 시험때 풀이에 적어야할까요?

아니면바로 f=G/Gv식으로적어도될가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1000으로 나눈 것은 300L/min 을  (300/1000) m³/min 으로 바꾼 것이며

        브라인의 밀도는 조건3.에 1190kg/m³으로 주어졌습니다.

    2.  따로 풀이에 손으로 임의적인 선도를 그려서 풀이에 적을 필요 없습니다.

    3. 18년 1회 흡수식냉동기문제에서 용액순환비f 유도식을 시험때 풀이에 적을 필요없습니다.

         바로 f=G/Gv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