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있습니다

공조장치에서 열량 계산시에 어떤때는 온도를 사용하고 어떤때는 엔탈피를 사용하는데 그 구분을 잘 모르겠습니다.

엔탈피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정압비열을 이용해 온도를 혼용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 구분이 무엇일까요?

 

또, 사이클에서 압축효율이 나오면 무조건 h2'을 구해서 계산하면 되는걸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공조장치에서 열량 계산시에 현열량은 온도차 또는 엔탈피 차로 구하면 되고,

        전열량은 엔탈피차로 구하면 됩니다.

    2. 질문에 “어떤 때는 온도를 사용하고 어떤때는 엔탈피를 사용하는데” 라고 하셨는데 구체적으로 

        문제을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3. “엔탈피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정압비열을 이용해 온도를 혼용해서 사용하는 경우”는 

        현열량을 구할 때 일 것입니다.

    4.  사이클에서 압축효율이 나오면 무조건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h2'을 구해서 계산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단열압축과정은 h2-h1 이고,  실제압축과정은 h2'-h1 이므로 조건에 따라 적용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