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3년 2회 7번

헷갈리는 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문제에서 배관의 국부저항은 직관부 l의 40%로 한다고 되어 있는데, 국부저항이 직관이 50m이니 50x0.4 pa가 되는 것이 아닌가요? 풀이에서는 상당길이처럼 (50x1.4) x 0.39 / 9.8로 풀었던데 헷갈립니다,,,, 18년 3회 8번에서는 문제에서 국부저항은 덕트 길이의 50%이다 하고, 풀이에서 50m에 바로 0.5를 곱해서 pa 값을 구한 거 같아서요. 국부저항 = 상당길이 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직관길이 = 50m

    2. 국부의 직관 상당길이 = (50 x 0.4)m

    3. 직관길이+국부의 직관 상당길이 = 50 + (50 x 0.4) = (50 x 1) + (50 x 0.4) = 50 x (1+0.4)

                                                          = 50 x (1.4) = 50 x 1.4  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