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 설치 위치 관련 질문입니다. oo5890 2025년 04월 19일 03:15 공유 흡입압력 조절밸브같은 경우 ‘ 증발기와 압축기 사이의 흡입관에서 증발기 출구에 설치 ’ 이런 식으로 되어 있던데 단순히 ‘증발기 출구에 설치’ 이렇게 적으면 안돼는 건가요?증발기 압축기 사이는 외워지는데 흡입관이라는 단어를 넣으니 자꾸 헷갈리고 이상하게 적게되서 질문 남깁니다. 또 유분리기 같은 경우에도 ‘ 압축기와 응축기 사이 ' 이렇게 적혀있던데 단순히 ‘압축기 출구 ’ 이렇게 적으면 안돼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21일 01:3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혼동이 되면 어쩔 수 없이 간단하게 적는 수 밖에 없습니다.간단히 써도 틀린 것은 아니므로 채점관이 100점을 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서술형 이기 때문에 약간의 감점을 줄 수도 있다고 판단됩니다.따라서 가능하면 부연 설명을 조금이라고 쓰는 것이 채점관 입장에서 100점을 줄 수 있는 근거가 된다고 생각됩니다.지금은 혼동되지만 계속 공부 하다 보면 증발기와 압축기 사이는 흡입관이고, 유분리기는 압축기와 응축기 사이에 설치된다는 것이 자연스럽게 외워질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혼동이 되면 어쩔 수 없이 간단하게 적는 수 밖에 없습니다.
간단히 써도 틀린 것은 아니므로 채점관이 100점을 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서술형 이기 때문에 약간의 감점을 줄 수도 있다고 판단됩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부연 설명을 조금이라고 쓰는 것이 채점관 입장에서 100점을 줄 수 있는 근거가 된다고 생각됩니다.
지금은 혼동되지만 계속 공부 하다 보면 증발기와 압축기 사이는 흡입관이고,
유분리기는 압축기와 응축기 사이에 설치된다는 것이 자연스럽게 외워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