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4년도 2회 12번문제

인체부하 구하는 문제중에서

재실인원(현열부하+잠열부하)인데요

먼저 재실인원만 구해보았을때

13x7/5=18.2 입니다
그럼 0.2는 사람이 아니니까 18명이 있다고 가정하고

계산하면 틀리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슽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만약 어느 순간에 몇명이 근무하는지를 답하는 것이면 당연히 정수로 답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인체부하는 근무하는 사람이 발생시키는 열량을 계산하는 것입니다.

    18명은 1시간 내내 근문하여 열을 발생기켰고.

    1명는 1시간중 0.2시간만 근무하면서 열을 발생시킨 것입니다. 

    따라서 둘을 합해야 전체 발생열량이 되는 것입니다.

    또는 아래와 같이 생각하면 됩니다.

    (18.2명 x1시간) 열 발생  = (1명 x 18.2시간) 열 발생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