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0년 3회 문제 7번입니다.

마지막 코일길이 구할때 분모분자가 둘다 미터제곱이여서 미터제곱으로 나눠지면 무차원이 되는거 아닌가요? 왜 최종답의 단위는 미터가 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의 조건 마지막에 보시면   1m에 대한 면적 A는 0.688m² 라고 되어있스니다.

    즉, A=0.668m²/m 인 것입니다.

    따라서  코일길이 계산 결과는 m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