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0년 3회 문제 7번입니다. shw0318 2025년 04월 19일 12:28 공유 마지막 코일길이 구할때 분모분자가 둘다 미터제곱이여서 미터제곱으로 나눠지면 무차원이 되는거 아닌가요? 왜 최종답의 단위는 미터가 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21일 02:27 (편집된 시간 2025년 04월 21일 02:2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문제의 조건 마지막에 보시면 1m에 대한 면적 A는 0.688m² 라고 되어있스니다.즉, A=0.668m²/m 인 것입니다.따라서 코일길이 계산 결과는 m가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의 조건 마지막에 보시면 1m에 대한 면적 A는 0.688m² 라고 되어있스니다.
즉, A=0.668m²/m 인 것입니다.
따라서 코일길이 계산 결과는 m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