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수님 2025 실기 관련 질문드립니다.
1. 암모니아 강제순환식 액펌프 배관을 그리고 장점을 2가지 설명하라. (10점)
이 문제에서 장점은 냉매순환량이 좋아 전열이 좋다, 냉동기유가 고일 부담이 적다. 로 하였고 배관을 그릴 때 저압측 배관 실선, 고압측 배관 점선으로 옳게 그렸는데 마지막 팽창밸브에서 저압수액기로 가지않고 증발기로 가게끔 그렸습니다. 이에 대해 부분점수가 있을까요?
2. 겨울철 응축압력이 낮아지는 원인,현상,해결책에
원인: 외기온도가 낮기 때문에 응축온도가 낮아져 자연스레 응축압력도 낮아진다.
현상: 고,저압의 차이가 줄어들어 팽창밸브를 지나는 냉매순환량이 감소하여냉동능력 저하로 이어진다.
해결책 : 팽창밸브의 개도를 조정하여 냉매순환량을 늘린다
이 것이 맞을까요?
3. 역환수 리턴방식(10점) 문제에서 배관은 모두 맞게 그렸는데 응축드레인의 화살표만 반대로 잘못 표기하였습니다. 이에 대해도 부분점수가 있을 지 여쭙고 싶습니다.
4. 브라인의 구비조건5가지에
전도가 좋아야함, 전열이 좋아야함,흡수성이 좋아야함, 점성 높지않음, 부식 작아야함. 이라고 하였는데 정답처리가 될까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답답하고 궁금하시겠지만 기사실기는 발표까지 차분히 기다리는게 최선입니다. 교수님이 채점관이아니니 그 어떤 답변도 괜히 기분만 들쭉날쭉해지죠 기다려보시죠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냉매순환량이 좋아 전열이 좋다, 맞는 내용입니다.
더 정확히는 증발기 내부가 거의 액 상태이고 냉매가 빠르게 흐르므로 전열효과가 좋다 입니다.
냉동기유가 고일 부담이 적다. 맞는 내용입니다.
더 정확히는 강제 순환시키므로 냉동기유가 증발기에 고일 염려가 없다 입니다.
2. 배관 그리기에 대하여도 부분점수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원인: 외기온도가 낮기 때문에 응축온도가 낮아져 자연스레 응축압력도 낮아진다. 맞는 내용입니다.
현상: 고,저압의 차이가 줄어들어 팽창밸브를 지나는 냉매순환량이 감소하여 냉동능력 저하로 이어진다. 맞는 내용입니다.
해결책 : 팽창밸브의 개도를 조정하여 냉매순환량을 늘린다. 응축압력이 낮아지는 것의 해결책은 아닙니다.(대책은 교재 1001p 참고에 있습니다.)
3. 배관 문제에 대해도 부분점수가 있습니다.
4. 브라인의 구비조건 5가지는 필기 이론 편 217p에 서술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감사합니다 교수님 이패스로 필기 실기 공부하였는데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2번 문제가 저랬나요?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