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1회 실기 제가 적은게 맞는지 확인 좀 부탁드립니다
1. 창문의 열복사열을 구하시오 (현열)
➔ 복사열 물어봤으니까 관류열 제외하고 풀이함
2. 냉매강제순환 장점
➔ 냉동기유 체류염려가 적다, 부하변동에 영향이 적다
3. 저온공조 장점
➔ 냉동 효율이 좋다, 에너지 절약이 가능하다
4. 브라인구비조건
➔ 점성이 작을것, 열화가 쉽게되지않을것, 비체적이 작을것, 열전도가 잘 될것, 관을 부식시키지않을것
5. 리버스리턴

➔ 이패스 기출 풀이에는 가운데로 Drain 선을 했는데, 저는 왼쪽에 Drain 선을 연결함
6. 2단압축 2단팽창 성적계수

➔ 분자에 h3 - h10으로 풀이 했습니다
1~6이 맞는지 확인 좀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 건강하세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문제에서 창문의 일사열량을 구하라고 했다면 관류열량을 제외하고 풀면 됩니다.
2. 냉매강제순환 장점에서 냉동기유 체류염려가 적다는 맞는 내용이며,
부하변동에 영향이 적다는 내용은 맞는 내용입니다.
3. 저온공조 장점 : 필기교재(이론편) 51p에 서술되어 있습니다.
4. 브라인구비조건 : 필기교재(이론편)217p에 서술되어 있습니다.
5. 리버스리턴 : 배관도는 맞습니다
다만, 드레인 배관을 맨 왼쪽 방열기에서 시작하여 오른쪽으로 배관을 하면 배관길이를 줄일 수 있습니다.
6. 2단압축 2단팽창 성적계수 :
실기교재 663p의 장치도와 몰리엘 선도라면 GH/GL 에 대한 식은 663p에 있고 성적계수은 664p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답변에 오류가 있었음을 사과드립니다.
냉매강제순환 장점에서 부하변동에 영향이 적다는 내용은 맞는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아니에요 제 글 읽어주신것만으로도 너무 감사합니다.
바쁘신데 확인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