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도 필기 2회차 4번 문제 질의 입니다.

급수와 급탕의 압력차가 50kpa 이라고 지문에 나왔는데P2가 +50이 아니라 -50일 수도 있지 않나요?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 팽창탱크 초기 봉입압력 Po = 300kPa로 주어졌고,  

    또한 절대압력 300kPa의 정수두가 걸리는 위치에 설치하는 이라고 되어있으므로

    처음압력이 300kPa이라고 보는 것이 타당합니다.

    처음압력이라는 것은 물의 온도가 5℃일 때의 압력이므로 P1=300kPa 이고,

    가열하여 60℃의 압력이 P2이므로 P2=300+50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