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도 필기 2회차 4번 문제 질의 입니다. oyh9132 2025년 04월 22일 13:33 공유 급수와 급탕의 압력차가 50kpa 이라고 지문에 나왔는데P2가 +50이 아니라 -50일 수도 있지 않나요?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23일 04:57 (편집된 시간 2025년 04월 23일 06:1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문제에서 팽창탱크 초기 봉입압력 Po = 300kPa로 주어졌고, 또한 절대압력 300kPa의 정수두가 걸리는 위치에 설치하는 이라고 되어있으므로처음압력이 300kPa이라고 보는 것이 타당합니다.처음압력이라는 것은 물의 온도가 5℃일 때의 압력이므로 P1=300kPa 이고,가열하여 60℃의 압력이 P2이므로 P2=300+50이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oyh9132 2025년 05월 26일 07:58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 팽창탱크 초기 봉입압력 Po = 300kPa로 주어졌고,
또한 절대압력 300kPa의 정수두가 걸리는 위치에 설치하는 이라고 되어있으므로
처음압력이 300kPa이라고 보는 것이 타당합니다.
처음압력이라는 것은 물의 온도가 5℃일 때의 압력이므로 P1=300kPa 이고,
가열하여 60℃의 압력이 P2이므로 P2=300+50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