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4.28 시행 냉동공학 30번 문제

수고 많습니다.

만액식 증발기 문제로 이론성적계수를 구하는 문제 입니다.

COP=Qe/W=Ge(h1-h2)/G(h2-h1) 는 억지로 이해가 가는데

팽창밸브 직후 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액량

Ge=GX (h1-h4)/(h1-h5) 에 대해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도움 부탁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증발기 출구 점은 4점인데  4점은 냉매액과 냉매증기의 혼합체 입니다.

      그중에서 냉매액만 증발기로 들어가게 됩니다.

    2.전체냉매가 (h1-h5) 인데  그 중에서 (h1-h4)는 액이고, (h4-h5)는 증기입니다.

       즉, 냉매액의 비율은 (h1-h4)/(h1-h5) 이고

        냉매증기의 비율은  (h4-h5)/(h1-h5) 입니다.

    3. 따라서 팽창밸브를 통과한 냉매량이 G이면,

        4점에서 냉매액 량은  G x [(h1-h4)/(h1-h5)] 이고,

        4점에서 냉매증기 량은  G x [(h4-h5)/(h1-h5)]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