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8.19 시행 냉동공학 23번 문제 kim914429 2025년 04월 26일 07:02 공유 수고 많습니다.냉동장치의 냉동능력을 구하는 문제로 답이 2.84(RT) 가 아닌 2.71(RT) 였습니다.그 이유는 열교환기에 따른 영향을 고려하지 않았는데 그런데 문제엔 열교환 열량에 대한 언급이 없었고또한 문제에 4번이 어딘지 누락이 되었습니다. 대략 4번은 증발기를 지나고 열교환기를 들어가기전이라 판단 되지만 질문과 답변에 열교환기 량에 대한 언급이 없었고 또한 문제에 4번이 없어 조금 혼돈 스럽습니다.도움 부탁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28일 09:55 (편집된 시간 2025년 04월 28일 09:5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문제에서는 4점의 표시가 없습니다,해설에서 증발기 출구점을 4점으로 제가 정한 것입니다.(해설의 몰리엘 선도에서 4점 입니다.)증발기 출구점은 문제를 푸는 본인이 편한 기호로 정하면 됩니다.냉동능력 = 냉매량 x (증발기 출구엔탈피 - 증발기 입구엔탈피) 입니다.따라서 증발기 출구엔탈피 값을 구해야 했기 때문에 열교한기에서 h4(증발기 출구엔탈피 값)을 구하게 된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는 4점의 표시가 없습니다,
해설에서 증발기 출구점을 4점으로 제가 정한 것입니다.(해설의 몰리엘 선도에서 4점 입니다.)
증발기 출구점은 문제를 푸는 본인이 편한 기호로 정하면 됩니다.
냉동능력 = 냉매량 x (증발기 출구엔탈피 - 증발기 입구엔탈피) 입니다.
따라서 증발기 출구엔탈피 값을 구해야 했기 때문에 열교한기에서 h4(증발기 출구엔탈피 값)을
구하게 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