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1회 실기 관련 질문드립니다
1) 리버스 리턴 배관을 그리는 문제가 나왔었는데 아래 사진처럼 연결예시에 점으로 연결하라는게 있었고
연결예시 옆에 방열기는 없었지만 어떤 네모가 있고 그 옆에 선이 쭉 있었고 FCD FCR FCS 순으로 글자만 덩그러니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배관을 연결하는게 맞을까요? 틀리다면 부분점수라도 있을까요
문제를 풀다보니까 배관과 공기선도 계산문제 서술형에 수정테이프를 너무 많이 칠해서 떡칠을 해놨는데 채점하는데에 있어 문제의 답을 확인하는데에 아무 문제가 없다면 감점이나 오답처리가 안되겠죠?
수정테이프를 너무 많이 써서 리버스 리턴 배관 문제에서 채점관분께서 꼼꼼히 보지않으면 배관을 어디에 연결한지 헷갈릴 정도이긴 합니다만( 검토를 할때 선이 삐뚤빼뚤해서 더 헷갈렷습니다.) 연결은 아래와 같이 작성하였습니다 너무 떡칠되어있으면 답 작성한것을 아예 안보고 틀렸다고 처리할수도 있을까요?
또한 배관 작성할때 자를 이용하지않고 선을 긋다보니까 삐뚤빼뚤한데 이걸로도 감점이나 오답사유가 되나요?

2) 사무실 부하 문제에서 틈새부하를 외기부하로 잘못 풀었을때 다른 소항목은 맞다면 부분점수가 있을까요 있다면 몇점인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강제 순환식 암모니아 펌프문제는 각 기기끼리는 기출에 나와있는거랑 똑같이 연결을 했으나
지문에서는 고압측 ‘점선’ 저압측 ‘실선’이라했는데 저는 고압측에 ‘실선’ 저압측에 ‘점선’을 연결하였는데 즉, 점선 실선을 반대로 연결하였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부분점수가 있을까요?
4) 공기선도문제에서 풍량 혼합점온도 엔탈피 냉각열량 구하는 문제가 나왔는데
풍량 혼합점온도 엔탈피는 맞게 구한것 같은데 냉각열량만 틀렸다면 해당 문제도 부분점수가 있나요?
감사합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리버스리턴 배관은 맞습니다.
다만 FCD 배관은 왼쪽에서 시작하여 오른쪽으로 그리면 배관공사비가 적게 듭니다.
2.부분점수가 몇점이 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3.문제에서 요구한 것과 반대로 한 경우에 어떻게 채점하는 지는 저도 잘 모릅니다.
4.부분 점수가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