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 실기 p82 문제]15

 

8번과 9번이 왜 같은 엔탈피인지 궁금합니다

해설에 "증발기에서는 액상태의 냉매가 나오지 않는 것으로 보아야 하므로" 라고 씌였는데

그 근거는 어디에 있나요? 문제에는 별다른 코멘트가 없어서…

다음 페이지 p.84 문제]16 에서는 다른 모양의 선도라서 더더욱 헷갈리네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83p 참고에 그 이유를 설명해 놓았습니다.

    문제의 그림을 보시면 증발기에서 액이 나올 수 없은 형태인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다음 페이지 p.84 문제]16 에서는 다른 모양의 선도에 대하여도 85p 아래에 그 이유를 설명해 놓았습니다.

    즉, 저의 견해는 실제 모든 책에서 증발열량 계산시 8점의 엔탈피를 적용하고 있고 7점의 엔탈피는 적용되지 않으므로 84p 그림도 7점이 8점의 위치에 와야 한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