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 실기 p82 문제]15 com99065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4월 27일 07:01 공유 8번과 9번이 왜 같은 엔탈피인지 궁금합니다해설에 "증발기에서는 액상태의 냉매가 나오지 않는 것으로 보아야 하므로" 라고 씌였는데그 근거는 어디에 있나요? 문제에는 별다른 코멘트가 없어서…다음 페이지 p.84 문제]16 에서는 다른 모양의 선도라서 더더욱 헷갈리네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29일 09:0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83p 참고에 그 이유를 설명해 놓았습니다.문제의 그림을 보시면 증발기에서 액이 나올 수 없은 형태인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다음 페이지 p.84 문제]16 에서는 다른 모양의 선도에 대하여도 85p 아래에 그 이유를 설명해 놓았습니다.즉, 저의 견해는 실제 모든 책에서 증발열량 계산시 8점의 엔탈피를 적용하고 있고 7점의 엔탈피는 적용되지 않으므로 84p 그림도 7점이 8점의 위치에 와야 한다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83p 참고에 그 이유를 설명해 놓았습니다.
문제의 그림을 보시면 증발기에서 액이 나올 수 없은 형태인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다음 페이지 p.84 문제]16 에서는 다른 모양의 선도에 대하여도 85p 아래에 그 이유를 설명해 놓았습니다.
즉, 저의 견해는 실제 모든 책에서 증발열량 계산시 8점의 엔탈피를 적용하고 있고 7점의 엔탈피는 적용되지 않으므로 84p 그림도 7점이 8점의 위치에 와야 한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