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년 1회 8번 choiws65 2025년 04월 27일 12:32 공유 인체에 의한 발열량 계산 등의 사람 수와 연관된 계산에서사람수 n을 (13 x 8)/5 로 계산했는데 그러면 20.8명으로 발열량 계산에 사람수로 들어가는데,사람수에 소숫점이 있을 수 없으므로 n을 20명으로 발열량을 계산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30일 04:52 (편집된 시간 2025년 04월 30일 04:5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질문하신대로 사람의 수를 써라 한다면 정수로 답을 하는 것이 맞습니다.그러나 사람이 발생시키는 열량을 계산하는 것이므로 정수로 할 필요가 없습니다.즉, 20.8인이 1시간동안 내는 열량은 20인이 1시간 동안 내는 열량 + 1사람이 1시간 중에 0.8시만 근무하면서 내는 열량을 합하면 됩니다.다시 말하면 20인 x 1시간 + 1인 x 0.8시간 = 20.8인 x 1시간 이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대로 사람의 수를 써라 한다면 정수로 답을 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사람이 발생시키는 열량을 계산하는 것이므로 정수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즉, 20.8인이 1시간동안 내는 열량은 20인이 1시간 동안 내는 열량 + 1사람이 1시간 중에 0.8시만 근무하면서 내는 열량을 합하면 됩니다.
다시 말하면 20인 x 1시간 + 1인 x 0.8시간 = 20.8인 x 1시간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