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년 1회 8번

인체에 의한 발열량 계산 등의 사람 수와 연관된 계산에서

사람수 n을 (13 x 8)/5 로 계산했는데 그러면 20.8명으로 발열량 계산에 사람수로 들어가는데,

사람수에 소숫점이 있을 수 없으므로 n을 20명으로 발열량을 계산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대로 사람의 수를 써라 한다면  정수로 답을 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사람이 발생시키는 열량을 계산하는 것이므로 정수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즉, 20.8인이 1시간동안 내는 열량은   20인이 1시간 동안 내는 열량 + 1사람이 1시간 중에 0.8시만 근무하면서 내는 열량을 합하면 됩니다.

    다시 말하면   20인 x 1시간 + 1인 x 0.8시간  =  20.8인 x 1시간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