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 필기] p.205 20년 1회 5번문항

문제에서 유체에 100의 일을 한다고 했는데 그러면 -100이 아니라 +100 아닌가요?

전의 문제해설에서는 열을 받으면 + , 열을 잃으면 -

                                일을 받으면 -(압축일), 일을 하면 +

 라고 하셔서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유체에 100의 일을 한다고 하는 것은 회전날개가 유체에 100의 일을 한 것입니다.

    따라서 유체는 일을 받은 것이 되므로  - 100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