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20년도 1회 13번 공식관련 hans7009 2025년 04월 30일 02:43 공유 안녕하세요.필기 20년도 1회 13번 문제풀이 강의에서 사이클 전체 일량 W = Cp(T3-T4)-Cp(T2-T1)으로 풀이되고 터빈의 일량 W = Cp(T3-T4)로 풀이된다고강의해 주셨는데 이론서(P165) 에는 일량 W = Cp(T3-T2)-Cp(T4-T1)로 되어 있습니다.두 내용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4월 30일 05:5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이론교재 165p의 일량(공급열량-방출열량) = = Cp(T3-T2)-Cp(T4-T1) 가 맞습니다.이때 일량은 시스템 전체의 일량이며 전체 공급에너지- 방출에너지 이기 때문에 위의 식이 된것입니다.필기 20년도 1회 13번 문제는 터빈에서의 일량을 구하는 것이므로 W = Cp(T3-T4)이 맞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론교재 165p의 일량(공급열량-방출열량) = = Cp(T3-T2)-Cp(T4-T1) 가 맞습니다.
이때 일량은 시스템 전체의 일량이며 전체 공급에너지- 방출에너지 이기 때문에 위의 식이
된것입니다.
필기 20년도 1회 13번 문제는 터빈에서의 일량을 구하는 것이므로 W = Cp(T3-T4)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