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20년도 1회 13번 공식관련

안녕하세요.

필기 20년도 1회 13번 문제풀이 강의에서 

사이클 전체 일량 W = Cp(T3-T4)-Cp(T2-T1)으로 풀이되고 터빈의 일량 W =  Cp(T3-T4)로 풀이된다고

강의해 주셨는데 이론서(P165) 에는 일량 W = Cp(T3-T2)-Cp(T4-T1)로 되어 있습니다.

두 내용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론교재 165p의  일량(공급열량-방출열량) = = Cp(T3-T2)-Cp(T4-T1) 가 맞습니다.

    이때 일량은 시스템 전체의 일량이며  전체 공급에너지- 방출에너지 이기 때문에 위의 식이 

    된것입니다.

    필기 20년도 1회 13번 문제는   터빈에서의  일량을 구하는 것이므로 W =  Cp(T3-T4)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