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시험 1회 1번 문제에서 공기선도를 작성하며 푸는 문제가있었습니다 다름아니라 첫문제의 첫항이 SHF선을 이용하여 취출온도를 구한이후 다른문제들도 푸는 경우였는데 SHF선이 왼쪽 하단부에 있어서 선도 모양도 뭔가 이상하게 생각되어 막혔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럴때 그냥 하단부에 주어진대로 그리는것이 맞는것인지 혹시 시험본 다른 사람들도 하단부로 했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그 문제는 SHF선을 긋고 습도90프로지점과 SHF선이 만나는곳이 취출온도 및 엔탈피인데 맞게그렸을경우 왼쪽으로 많이 치우치는 그림이긴 합니다 선의 모양이 이상해도 그 지점을 찾지않으면 안되기때문에 지점찾는게 우선이죠 알고보면 쉬운문제인데 저는 시간부족에 멘붕이 와서 틀렸습니다 제가 연습이 부족했던 거겠죠 참고로 2013년 1회 1번 문제와 비슷한 문제입니다
댓글
그 문제는 SHF선을 긋고 습도90프로지점과 SHF선이 만나는곳이 취출온도 및 엔탈피인데 맞게그렸을경우 왼쪽으로 많이 치우치는 그림이긴 합니다 선의 모양이 이상해도 그 지점을 찾지않으면 안되기때문에 지점찾는게 우선이죠 알고보면 쉬운문제인데 저는 시간부족에 멘붕이 와서 틀렸습니다 제가 연습이 부족했던 거겠죠 참고로 2013년 1회 1번 문제와 비슷한 문제입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