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기 각 과정별 온도변화 abc1960 2025년 05월 02일 05:01 공유 냉동기의 압축 응축 팽창 증발과정의 순환과정중에 냉매가 액에서 증기로 다시 액으로의 과정을 거치게되는데냉매 자체의 각과정별 온도변화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5월 02일 06:33 (편집된 시간 2025년 05월 02일 06:4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운전조건 마다 다르고, 냉매 마다 다릅니다.표준냉동사이클(응축온도 30℃, 증발온도 -15℃, 과냉각도 5℃) 로 운전되는 R-22냉매인 경우1. 증발기 입구 및 출구 온도 : -15℃ (= 증발온도)2. 압축기 입구온도 : -15℃ (증발기 출구오도가 압축기 입구온도임) (증발기 출구에서 압축기 입구까지의 배관에서 열이동이 없다고 가정함)3. 압축기 출구온도 : 약 55℃ (압축효율에 따라 약간 달라짐)4. 응축기 입구온도 : 압축기 출구온도와 같음 (압축기 출구에서 응축기 입구까지의 배관에서 열의 이동이 없다고 가정함)5. 응축기 출구온도 : 25℃ (응축온도 30℃이고, 과냉각도가 5℃이므로 응축기 출구온도는 25℃ 가 됩니다.)6. 팽창밸브 입구온도 : 응축기 출구온도와 같음 ( 응축기 출구에서 팽창밸브 입구까지의 배관에서 열이동이 없다고 가정함)7. 팽창밸브 출구온도 : -15℃ (증발기 입구온도와 같음)감사합니다.임재기 0 abc1960 2025년 05월 02일 09:55 감사합니다 교수님~~~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운전조건 마다 다르고, 냉매 마다 다릅니다.
표준냉동사이클(응축온도 30℃, 증발온도 -15℃, 과냉각도 5℃) 로 운전되는 R-22냉매인 경우
1. 증발기 입구 및 출구 온도 : -15℃ (= 증발온도)
2. 압축기 입구온도 : -15℃ (증발기 출구오도가 압축기 입구온도임)
(증발기 출구에서 압축기 입구까지의 배관에서 열이동이 없다고 가정함)
3. 압축기 출구온도 : 약 55℃ (압축효율에 따라 약간 달라짐)
4. 응축기 입구온도 : 압축기 출구온도와 같음
(압축기 출구에서 응축기 입구까지의 배관에서 열의 이동이 없다고 가정함)
5. 응축기 출구온도 : 25℃ (응축온도 30℃이고, 과냉각도가 5℃이므로 응축기 출구온도는 25℃ 가 됩니다.)
6. 팽창밸브 입구온도 : 응축기 출구온도와 같음
( 응축기 출구에서 팽창밸브 입구까지의 배관에서 열이동이 없다고 가정함)
7. 팽창밸브 출구온도 : -15℃ (증발기 입구온도와 같음)
감사합니다.
임재기
감사합니다 교수님~~~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