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기 각 과정별 온도변화

냉동기의 압축 응축 팽창 증발과정의 순환과정중에 냉매가 액에서 증기로 다시 액으로의  과정을 거치게되는데

냉매 자체의 각과정별 온도변화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운전조건 마다 다르고, 냉매 마다 다릅니다.

    표준냉동사이클(응축온도 30℃, 증발온도 -15℃, 과냉각도 5℃) 로 운전되는  R-22냉매인 경우

    1. 증발기 입구 및 출구 온도 : -15℃ (= 증발온도)

    2. 압축기 입구온도 : -15℃ (증발기 출구오도가 압축기 입구온도임)

        (증발기 출구에서 압축기 입구까지의 배관에서 열이동이  없다고 가정함)

    3. 압축기 출구온도 : 약 55℃ (압축효율에 따라 약간 달라짐)

    4. 응축기 입구온도 : 압축기  출구온도와 같음

       (압축기 출구에서 응축기 입구까지의 배관에서 열의 이동이 없다고 가정함)

    5. 응축기 출구온도 : 25℃ (응축온도 30℃이고,  과냉각도가  5℃이므로  응축기 출구온도는 25℃ 가 됩니다.)

    6. 팽창밸브 입구온도 : 응축기 출구온도와 같음 

      ( 응축기 출구에서 팽창밸브 입구까지의 배관에서 열이동이 없다고 가정함)

    7. 팽창밸브 출구온도 : -15℃ (증발기 입구온도와 같음)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감사합니다 교수님~~~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