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도 3회 필기 46번 질의 입니다.

안녕하세요? 교수님 

46번 문제 풀이 자체가 이해가 잘 안됩니다. 

위상과 순시값에 대한 이론교재를 다시한번 보면 될까요? 
도움이 필요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정현파의 순시전류 i = Im sin ωt 형태로 표시됩니다.

        그런데  전류가 문제에서 주어진 전압 [v = 220√2 sin( ωt+30˚)] 보다 위상이 90˚ 뒤진다고 했으니

        정현파의 순시전류  i = Im sin (ωt+30˚- 90˚) = Im sin (ωt - 60˚) 표현됩니다.   

     

    2. 문제에서 최대 전류값이 20A라고 했습니다.  즉, 위식의 Im= 20A 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최종적으로 전류의 순시값  i = 20 sin (ωt - 60˚)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