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도 3회 필기 46번 질의 입니다. oyh9132 2025년 05월 03일 00:24 공유 안녕하세요? 교수님 46번 문제 풀이 자체가 이해가 잘 안됩니다. 위상과 순시값에 대한 이론교재를 다시한번 보면 될까요? 도움이 필요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5월 07일 08:18 (편집된 시간 2025년 05월 07일 08:2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정현파의 순시전류 i = Im sin ωt 형태로 표시됩니다. 그런데 전류가 문제에서 주어진 전압 [v = 220√2 sin( ωt+30˚)] 보다 위상이 90˚ 뒤진다고 했으니 정현파의 순시전류 i = Im sin (ωt+30˚- 90˚) = Im sin (ωt - 60˚) 표현됩니다. 2. 문제에서 최대 전류값이 20A라고 했습니다. 즉, 위식의 Im= 20A 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최종적으로 전류의 순시값 i = 20 sin (ωt - 60˚)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정현파의 순시전류 i = Im sin ωt 형태로 표시됩니다.
그런데 전류가 문제에서 주어진 전압 [v = 220√2 sin( ωt+30˚)] 보다 위상이 90˚ 뒤진다고 했으니
정현파의 순시전류 i = Im sin (ωt+30˚- 90˚) = Im sin (ωt - 60˚) 표현됩니다.
2. 문제에서 최대 전류값이 20A라고 했습니다. 즉, 위식의 Im= 20A 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최종적으로 전류의 순시값 i = 20 sin (ωt - 60˚)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