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일의 출구온도 구하기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교수님의 강의에항상감사를드립니다
공부중 궁금한게 있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2007년 10월 7일 3번문제의 소문항2번문제의 증기코일 출구온도 구하기와
2008년 9월 28일 3번문제의 소문항2번문제의 코일출구온도 구하기랑 조건이 같은거같은데
2007년 문제는 증기코일의 입구온도를 더해서 구하고 2008년 문제는 실내온도를 더해서 구하게 돼있는데 어떤이유에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단지 증기코일 과 온수코일 이라는 것만 다르고 같은상황인데 왜 다르게 계산이되는건지 궁금합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집니다 항상 건강유의 하시고 늘 감사드립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07년3회3번 문제에서 주어진 난방용량은 코일의 난방용량을 의미입니다.
물론 출제자께서 조금 명확하게 코일의 난방용량이라고 출제하셨으면 더 좋았을 문제입니다.
2. 08년 문제에서 난방부하는 실내 난방부하를 의미입니다.
물론 이 문제도 그냥 난방부하라고 하지 말고 실내 난방부하라고 하셨으면 아주 좋았을 문제입니다.
3. 따라서 두 문제의 열량 값의 의미가 다르기 때문에 문제 풀이도 다른 것입니다.
4. 07년 문제의 열량은 코일의 열량이므로 t4-t3로 구해야 하고
08년 문제의 열량은 실내 난방부하이므로 t4-t1으로 구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