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1204 문 3번 질문드립니다
이문제에서 코일의 열전달열량 =공기의 냉각 열량과 같다고 봐서 열수를 구했습니다
그리고 냉각수 열량 은
냉수 의 현열식과 냉매의 전열식을 같다고 보고
여기에서 출구온도를 구했습니다
출구온도를 구할때 같다고볼때 는 냉각수는
냉매의 온도를 낮춰야되므로 이식이 성립이 됫다고 저번에 말씀하신거 같습니다
그런데 위의 두가지 경우 서로의식이 같다는건
(KFNtc=gh) , (Gc델타t=G델다h)
이런것들은 문제상에서 보았을때 어떤 조건을 보고 같다라고 보는건가요? 이부분이 이해가 잘안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풀이의 2째줄 식 (KFNΔtmCw =Ga Δha) 은 코일의 열전달량 = 공기의 냉각열량 이며,
2. 풀이의 6째줄 식 Gw C (tw2 -tw1) = GaΔha 는 수돗물의 온도상승 = 공기의 전열량 입니다.
즉, 수돗물의 현열량으로 공기의 전열량을 감당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