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으로 실기 초보입니다, 크게 두 가지만 질문드립니다 (24년판 실기교재입니다)
1.코일의 전면면적 계산시 밀도 ρ 계산여부?
p.543 문제2번에서는 밀도조건이 있음에도 그냥 전면면적 = Q/V 만했습니다
P.573 문제7번에서는 밀도조건이 없음에도 굳이 전면면적 = Q/ ρ*V 로했습니다 (ρ 밀도)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2.열량계산시 q = GCΔt 공식에서 역시나 밀도 ρ = 1.2 계산여부? 입니다
어떤문제는 G 를 그대로 쓰고 어떤문제는 G= ρQ 로 씁니다, 차이점을 모르겠습니다
p.577 문제1번의 (1) q = GCΔt 에서 G= ρQ 적용
p.573 문제7번의 (1) q = GCΔt 에서 G 만 그대로 적용
p.567 문제3번의 (1),(2) q = GCΔt 에서 G 만 그대로 적용
p.549 문제8번의 (4) q = GCΔt 와 q = 2501GΔχ 에서도 G= ρQ 적용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질량G = 밀도 x 체적(부피) 입니다. 즉, G= ρQ 입니다.
2. 전면면적 = Q/V 를 구할 때
문제에서 풍량의 단위가 Q(m³)으로 주어지면 바로 전면면적 = Q/V로 구하면 되지만
풍량의 단위가 G(kg)으로 주어지면 전면면적 = (G / ρ) *V 로 구해야 합니다.
3.문제에서 풍량 값이 질량G(kg)으로 주어졌을 때 q = GCΔt 식에서 바로 적용하면 되지만
풍량값이 Q(m³)으로 주어지면 q = GCΔt에 적용할 때 q = GCΔt = ρQCΔt 를 적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