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1238 문 11 과 p1233 문8번 성적계수 비교 질문드립니다
P 1233 문제에서는 성적계수가
h6-h5/h2-h1 이되었고
P1238 문제에서 성적계수는
h1-h6/h2-h1
이렇게 성적계수가 다르던데 왜다른지 모르겠습니다
P1233 문제의 성적계수를 P1238 성적계수와 같게 할시 틀리는건가요?
그리고 한개도 추가로 질문드립니다
성적계수는 기본은 냉동능력/압축열량 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문제에서는
냉동효과/압축열량 이던데 이렇게 바뀌는건 무엇때문인가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기본적으로 성적계수 = 증발기에서 증발열량 / 압축기 소요일량 입니다.
1233p의 증발기 열량 = h6 - h5입니다
h1-h6 = 액-가스 열교환기에서 열교환한 열량입니다.
1238p의 증발기 열량 = h1-h6 입니다.
2. 성적계수 = 증발기에서 증발열량 / 압축기 소요일량(열량)이며
( 참고 : 증발기에서 증발열량 = 냉동능력)
냉매 1kg일 때의 성적계수로 표현하면
성적계수 = 냉동효과 / 냉매 1kg당 압축기 소요일량(열량) 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참고 : 냉동효과 : 냉매 1kg당의 냉동능력)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