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가스 ysu003 2025년 05월 10일 10:03 공유 안녕하십니까?문제를 통해서 플래시가스는 응축온도가 낮을때 발생하고 높을때 줄어드는걸로 알고있었습니다.그런데 사진처럼 응축온도가 높아질때 오히려 과냉각도가 감소해서 플래시가스가 발생하고 낮을때 과냉각도가 증가 즉 왼쪽으로 움직여서 플래시가스가 없어지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응축온도가 높으면 블응축가스가 발생하고 불응축가스는 플래시가스를 유발하는거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5월 13일 01:11 (편집된 시간 2025년 05월 13일 01:1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재기입니다.1. 응축압력이 일정한 상태에서 응축온도가 낮아지면 냉매의 과냉각도가 증가하므로 플래시 가스가 발생하기 어렵고, 응축압력이 일정한 상태에서 응축온도가 높아지면 과냉각도가 감소하여 플래시 가스가 발생하기 쉽습니다.2. 응축압력과 응축온도가 동시에 변한다면 단순히 응축온도가 높고 낮은 것으로 플래시 가스의 발생 정도를 말하기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과냉각도가 크면 플래시가스 잘 발생하지 않고, 과냉각도가 작으면 잘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3. 불응축가스와 플래시가스는 완전히 다른 것입니다. 불응축가스는 냉동장치에서 응축되지 않는 가스(= 공기 등) 이고, 플래시가스는 증발기 이외의 곳(배관 등)에서 증발하는 냉매를 말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재기입니다.
1. 응축압력이 일정한 상태에서 응축온도가 낮아지면 냉매의 과냉각도가 증가하므로
플래시 가스가 발생하기 어렵고,
응축압력이 일정한 상태에서 응축온도가 높아지면 과냉각도가 감소하여 플래시 가스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2. 응축압력과 응축온도가 동시에 변한다면 단순히 응축온도가 높고 낮은 것으로 플래시 가스의
발생 정도를 말하기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과냉각도가 크면 플래시가스 잘 발생하지 않고, 과냉각도가 작으면 잘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3. 불응축가스와 플래시가스는 완전히 다른 것입니다.
불응축가스는 냉동장치에서 응축되지 않는 가스(= 공기 등) 이고,
플래시가스는 증발기 이외의 곳(배관 등)에서 증발하는 냉매를 말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