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956 문제 7번 질문드립니다
이문제에서 G-Gx가 나오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추가로 한개더 질문드립니다.
p1014 문 3번 중에 1번 문항에서
유량을(L/S) 구하라고 해서 Q를생각 했는데
G를 구하던데 왜 G를 구하는건가요? G= 로우Q에서 Q를 안구하는지 궁금합니다
0
이문제에서 G-Gx가 나오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추가로 한개더 질문드립니다.
p1014 문 3번 중에 1번 문항에서
유량을(L/S) 구하라고 해서 Q를생각 했는데
G를 구하던데 왜 G를 구하는건가요? G= 로우Q에서 Q를 안구하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열교환기로 들어가는 냉매량은 수액기에서 나온 냉매량 중에서 압축기로 빠져나간 냉매량을
뺀 것이기 때문입니다.
즉, 수액기에서 나온 냉매량 G - 압축기로 빠져나간 냉매량 Gx
2.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물의 밀도 = 1kg/L 이기 때문에 질량을 바로 체적(부피)로 또는 체적을 바로 질량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즉, 물의 량을 구한 결과 5L 일때, kg으로 환산하면 5kg x 밀도(1kg/L) = 5L 인데,
물의 밀도값이 1이므로 밀도를 곱하는 과정을 생략하고 바로 5L = 5kg 또는 5kg = 5L라고
쓸 수 있는 것입니다.(산업인력관리공단 공조냉동담당자께 문의하여 받은 답변입니다.)
참고로 질문 올리실 때 실기인지 필기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