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실기기출문제 질의

25년 기출 문제집에서

 

20-3회 11번 문제에 대한 질의입니다. 

축동력을 구하는 문제인데 조건에 여유율이 있어서 여유율을 적용했는데, 적용하는것이 맞나요?

저는 축동력에서는 효율만 적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동력은 효율, 여유율 제외이고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20-3회 5번 문제 : 조건 10에 오탈자 : 제적효율 → 체적효율로 수정이 필요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문제에서 펌프의 축동력을 구하라고 하면서 주어진 여유율이기 때문에 적용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여유율은 전양정을 구할 때 정확하게 모든 것을 반영할 수 없어서 여유율을

        준 것으로 판단됩니다.

    2. 오타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