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실기기출문제 질의 qwer4887 2025년 05월 11일 03:54 공유 25년 기출 문제집에서 20-3회 11번 문제에 대한 질의입니다. 축동력을 구하는 문제인데 조건에 여유율이 있어서 여유율을 적용했는데, 적용하는것이 맞나요?저는 축동력에서는 효율만 적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동력은 효율, 여유율 제외이고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20-3회 5번 문제 : 조건 10에 오탈자 : 제적효율 → 체적효율로 수정이 필요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5월 13일 01:3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문제에서 펌프의 축동력을 구하라고 하면서 주어진 여유율이기 때문에 적용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여유율은 전양정을 구할 때 정확하게 모든 것을 반영할 수 없어서 여유율을 준 것으로 판단됩니다.2. 오타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문제에서 펌프의 축동력을 구하라고 하면서 주어진 여유율이기 때문에 적용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여유율은 전양정을 구할 때 정확하게 모든 것을 반영할 수 없어서 여유율을
준 것으로 판단됩니다.
2. 오타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