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회 2번입니다.

안녕하세요. 교수님

질문이 있습니다.

 

표면 온도 구할 때 중앙에 - 이후 분모 내외벽 표면적 분에 분자 열통과율 * 온도차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 들어갈 때가 있고 +가 들어갈 때가 있습니다.

이것을 찾아볼라고 해도 연구를 했습니다.

그래도 기준을 찾을 수 없습니다.

분자 분모 그 공식 전에 -,+ 구분을 어떻게 하는지 구분이 안되서 질문이 있습니다.(3번째 사진은 + 입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 식이 나오기 전의 식을 이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표면열전달량 식(q1)에서 표면온도 ts가 tο 보다 높으면  ts-tο 가 되고,

    표면온도 ts가 tο 보다 낮으면  tο - ts 가 되는 것입니다.

     

    표면열전달량 식(q1)에서 표면온도 ts가 tο 보다 높아서  ts-tο 가 된 경우에는

    질문하신 곳의 기호가 + 가 되고

     

    표면온도 ts가 tο 보다 낮아서  tο - ts 가 된 경우에는 

    질문하신 곳의 기호가 - 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