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회 2번입니다. qw7712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5월 11일 17:25 공유 안녕하세요. 교수님질문이 있습니다. 표면 온도 구할 때 중앙에 - 이후 분모 내외벽 표면적 분에 분자 열통과율 * 온도차로 알고 있습니다.그런데 -가 들어갈 때가 있고 +가 들어갈 때가 있습니다.이것을 찾아볼라고 해도 연구를 했습니다.그래도 기준을 찾을 수 없습니다.분자 분모 그 공식 전에 -,+ 구분을 어떻게 하는지 구분이 안되서 질문이 있습니다.(3번째 사진은 + 입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5월 13일 01:5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질문하신 식이 나오기 전의 식을 이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표면열전달량 식(q1)에서 표면온도 ts가 tο 보다 높으면 ts-tο 가 되고,표면온도 ts가 tο 보다 낮으면 tο - ts 가 되는 것입니다. 표면열전달량 식(q1)에서 표면온도 ts가 tο 보다 높아서 ts-tο 가 된 경우에는질문하신 곳의 기호가 + 가 되고 표면온도 ts가 tο 보다 낮아서 tο - ts 가 된 경우에는 질문하신 곳의 기호가 - 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 식이 나오기 전의 식을 이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표면열전달량 식(q1)에서 표면온도 ts가 tο 보다 높으면 ts-tο 가 되고,
표면온도 ts가 tο 보다 낮으면 tο - ts 가 되는 것입니다.
표면열전달량 식(q1)에서 표면온도 ts가 tο 보다 높아서 ts-tο 가 된 경우에는
질문하신 곳의 기호가 + 가 되고
표면온도 ts가 tο 보다 낮아서 tο - ts 가 된 경우에는
질문하신 곳의 기호가 - 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