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959 문제 9번 질문드립니다

이문제에서  

 열량 문제에서는  Q=KA델타T = GaCa델타ta= GbCb델타tb 이렇게 말씀하셧는데

이문제 경우에는 엔탈피가 존재하지 않으므로 이렇게 하신것이고

문제 조건중에 엔탈피 차로 나눌수있게 엔탈피 조건이 주어졌다면 

 그때는 온도차   Gcp델타t를 적용

엔탈피  G델타h 적용  열교환열량이라고 봣을때는 Ka델타t 이 세식이  같다고 보면 될까요?

이문제는 엔탈피차를 적용시키지 않아서 위 열량 식이 세어졋다고 봣는데 맞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중요한 것은  A유체와 B유체 사이의 열전달열량 = A유체의 증가된 열량 = B유체의 감소된 열량   입니다.

    질문하신대로  A유체이든 B유체이든 열량의 증감을  엔탈피차로 주어지면 엔탈피 차로 계산하면 됩니다.

    강의에서 설명한 내용은 온도차로 열량을 계산하는 경우의 설명이었습니다.

    정리합니다.

    A유체이든 B유체이든 열량의 증감 계산시  엔탈피차가  주어지면 엔탈피 차로 계산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