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창벨브 개도

팽창벨브 개도가 작아지면 과열도가 증가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림 같은경우 개도가 작아지니가 과열도는 그대로고 흡입온도는 오히려 작아진거 아닌가요?그림이 잘못된것일까요?

그리고 냉매량(팽창벨브개도)와 과냉각도는 상관이 없나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팽창밸브의 개도가 작아지면  냉매량이 감소하는데  증발기에서 흡입하는 열량은 같기 때문에

      냉매가 빨리 증발하고  과열되는 것입니다. 즉, 과열도가 커지는 것입니다.

    2. 냉매량은 감소했는데 응축열량이 동일하면  냉매는 쉽게 응축되고 과냉각되는 것입니다.

        즉, 과냉각도가 커지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그런데 그림상에는 왜  압축기 흡입온도가 오히려 낮아지고

    과열도는 그대로인가요?

    팽창벨브 개도가 작으면 몰리에르 선도상에서도 흡입온도가 높아지고 과열도도 증가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0
  • 답변드립니다.

    1.그림의 조건은  증발기의 출구점이  둘 다 건포화 점이라는 조건이 있는 경우의 그림입니다.

    2.그림상에는 둘 다 과열도가  0℃ 입니다.

    3. 팽창밸브의 개도가 작으면  증발압력이 낮아지고 증발온도(흡입온도)도  낮아 집니다.  

       만약, 증발기가 흡수해야 하는 열량이  팽창밸브의 개도가 작아지기 전과 동일하다면 과열도는

        증가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