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회 3번입니다.
안녕하세요. 교수님

송풍량 구하는 공식이 기존과 달라서 이해가 잘 안됩니다. 두 가지입니다.
1. 분자에 왜 헌열비를 곱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원래
분자에는 헌열만 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3600은 h이기때문)
2. 단위기 m3/h 이면 분모에 공기의 밀도 1.2로 나누어야 하는데 왜 나누지 않았는지도 궁굼합니다.
아래의 문제는 20년 3회 13번입니다.

아래의 문제는 19년 2회 3번입니다.

여기서도 풍량 *(송풍기h - 혼합h)
인데 왜 헌열비로 나누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풍량식을 보시면 0.83은 공기의 비체적(비용적)입니다. (문제에서 0.83으로 주어졌습니다.)
비체적 값과 SHF 값이 같아서 혼동된 것입니다.
미도 = 1/비체적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