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년 1회 2번

(2) 외기 부하에서 엔탈피가 주어지지 않아서 온도를 이용해 구한 건가요? 엔탈필가 있다면 엔탈피로 구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외기부하는 엔탈피로 구하는 걸로 알고 있어서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질문하신대로  외기부하는  현열과  잠열이 있으므로 엔탈피차로 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난방인 경우에는 잠열을 가습기가 감당하게 되므로 현열량(현열부하)만 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이 문제의 경우도 난방이므로   현열량만 구하도록  엔탈피 값은 주지 않고  온도값만  준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3. 그러나 난방인 경우라도  만약  엔탈피값이 주어지면  엔탈피 값으로  외기부하(전열량)를 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