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년 1회 2번 lspttyy 2025년 05월 16일 00:53 공유 (2) 외기 부하에서 엔탈피가 주어지지 않아서 온도를 이용해 구한 건가요? 엔탈필가 있다면 엔탈피로 구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외기부하는 엔탈피로 구하는 걸로 알고 있어서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5월 16일 13:35 (편집된 시간 2025년 05월 16일 13:3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질문하신대로 외기부하는 현열과 잠열이 있으므로 엔탈피차로 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난방인 경우에는 잠열을 가습기가 감당하게 되므로 현열량(현열부하)만 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이 문제의 경우도 난방이므로 현열량만 구하도록 엔탈피 값은 주지 않고 온도값만 준 것이라고 생각됩니다.3. 그러나 난방인 경우라도 만약 엔탈피값이 주어지면 엔탈피 값으로 외기부하(전열량)를 구하는 것이 맞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질문하신대로 외기부하는 현열과 잠열이 있으므로 엔탈피차로 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난방인 경우에는 잠열을 가습기가 감당하게 되므로 현열량(현열부하)만 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이 문제의 경우도 난방이므로 현열량만 구하도록 엔탈피 값은 주지 않고 온도값만 준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3. 그러나 난방인 경우라도 만약 엔탈피값이 주어지면 엔탈피 값으로 외기부하(전열량)를 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