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4.28 시행 공기조화 58번 문제

수고많습니다. 과거에 동일한 질문이 있어 확인 했으나 여전히 이해하기가 쉽지 않아 다시 질문 드립니다. 

냉각코일 부하라 함은 냉각코일에 해당하는 예냉코일 및 냉각코일을 합한 부하를 의미하지 않습니까. 그러면 

Gf(h1-h3)+G(h4-h5)으로 표현되어야 하지 않나요. 설명서에 냉각코일부하=(총외기부하-외기예냉부하)+실내취득부하로 설명 하였는데  식 자체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좀더 쉽게 설명이 가능 하시면 부탁 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예냉코일도 냉각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냉각코일은 맞습니다.

       그러나 문제에서 냉각코일과 예냉코일을 구분하여 그림이 주어지고,  냉각코일에 대한 부하를 구하라고 

       한 것을 보면 이 문제에서  말하는 냉각코일부하는  문제에서 주어진 그림의  냉각코일 만의  부하로 

       보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따라서 풀이는 교재의 풀이가 맞습니다

    2. 질문하신 것 처럼  냉각코일부하 =  냉각코일부하 + 예냉코일부하 라고 하면  

        Gf(h1-h3)+G(h4-h5)가 맞습니다.

        그러나 문제의 답지에  Gf(h1-h3)+G(h4-h5)가 없다는 것은  냉각코일부하에는 예냉코일부하가

        포함도지 않고,  문제에서 주어진 그림의 냉각코일 부하만 해당한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