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5년 2회 문제3

풀이하단 참고 (3)에서 “제상은 Hot gas의 현열로만 한다.”라고했는데 제상후 액화될 것같은 생각이드는데, “잠열이면 액화되고 현열이면 액화되지않은다.”가 이해되지가 않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 문제의 제상시스템은  제상이 끝난 냉매가스(온도가 떨어진 냉매가스)가 다시 압축기로  뒤돌아

    가야 하기 때문에 응축되어 액이 되면 액압축으로 압축기를 파손시킬 수 있으므로 액화되면 안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냉매가스는 응축되기 전 까지 냉매의 온도인 현열로만으로 제상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