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5년 2회 문제3 wklee77 2025년 05월 19일 13:29 공유 풀이하단 참고 (3)에서 “제상은 Hot gas의 현열로만 한다.”라고했는데 제상후 액화될 것같은 생각이드는데, “잠열이면 액화되고 현열이면 액화되지않은다.”가 이해되지가 않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5월 20일 02:19 (편집된 시간 2025년 05월 20일 02:2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이 문제의 제상시스템은 제상이 끝난 냉매가스(온도가 떨어진 냉매가스)가 다시 압축기로 뒤돌아가야 하기 때문에 응축되어 액이 되면 액압축으로 압축기를 파손시킬 수 있으므로 액화되면 안되는 것입니다.따라서 냉매가스는 응축되기 전 까지 냉매의 온도인 현열로만으로 제상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 문제의 제상시스템은 제상이 끝난 냉매가스(온도가 떨어진 냉매가스)가 다시 압축기로 뒤돌아
가야 하기 때문에 응축되어 액이 되면 액압축으로 압축기를 파손시킬 수 있으므로 액화되면 안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냉매가스는 응축되기 전 까지 냉매의 온도인 현열로만으로 제상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