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도 2회차 필기 21번문제 질의입니다. oyh9132 2025년 05월 19일 14:58 공유 문제를 읽다 보니 총 열량을 물었는데 총 열량은 Q1+Q2가 되어야 하는것 아닌가요? 275+165 = 440이요. 문제의 질문 자체가 주위로 방출되는 총 열량이니 열기관에서 열량이랑 헷갈리는것 같습니다. 제가 어떻게 하면 정확하게 이해를 할 수 있을까요? 카르노사이클 효율과 성능계수에 대한 공식이해는 잘 하고 있습니다.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5월 20일 02:27 (편집된 시간 2025년 05월 20일 02:2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Q1이 열기관에 주어지면 Q1-Q2만큼 일을 하고 Q2를 주위로 방출하는 것입니다.따라서 열기관에 준 총 열량은 Q1이고 주위로 방출되는 총열량은 Q2입니다.문제에서 주위로 방출된 총열량 = 주위로 방출된 열량과 같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임재기 0 oyh9132 2025년 05월 20일 02:43 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Q1이 열기관에 주어지면 Q1-Q2만큼 일을 하고 Q2를 주위로 방출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열기관에 준 총 열량은 Q1이고 주위로 방출되는 총열량은 Q2입니다.
문제에서 주위로 방출된 총열량 = 주위로 방출된 열량과 같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