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도 2회차 필기 21번문제 질의입니다.

문제를 읽다 보니 총 열량을 물었는데 

 총 열량은 Q1+Q2가 되어야 하는것 아닌가요? 

275+165 = 440이요. 

문제의 질문 자체가 주위로 방출되는 총 열량이니 열기관에서 열량이랑 헷갈리는것 같습니다. 

제가 어떻게 하면 정확하게 이해를 할 수 있을까요? 

카르노사이클 효율과 성능계수에 대한 공식이해는 잘 하고 있습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Q1이 열기관에 주어지면  Q1-Q2만큼 일을 하고   Q2를 주위로 방출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열기관에 준 총 열량은 Q1이고  주위로 방출되는 총열량은 Q2입니다.

    문제에서  주위로 방출된 총열량 = 주위로 방출된 열량과 같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