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기출문제('21.7.10) 문제8번 문의 tt00123 2025년 05월 19일 22:39 공유 풀이에서 냉동효과가 h6-h5인데 h1-h5가 아닌 이유가 궁금하여 문의 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5월 20일 02:34 (편집된 시간 2025년 05월 20일 02:3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냉동효과는 냉매 1kg이 내는 냉동능력이며, 냉동능력은 증발기에서 냉매가 흡수한 열량입니다.따라서 냉동효과(또는 냉동능력)은 증발기 출구엔탈피 - 증발기 입구엔탈피 로 구합니다.이 문제에서 증발기 출구는 6점 입니다. 따라서 냉동효과는 h6-h5가 되는 것입니다.6점에서 1점까지는 열교환기 과정이므 냉동효과에 포함되지 않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냉동효과는 냉매 1kg이 내는 냉동능력이며, 냉동능력은 증발기에서 냉매가 흡수한 열량입니다.
따라서 냉동효과(또는 냉동능력)은 증발기 출구엔탈피 - 증발기 입구엔탈피 로 구합니다.
이 문제에서 증발기 출구는 6점 입니다. 따라서 냉동효과는 h6-h5가 되는 것입니다.
6점에서 1점까지는 열교환기 과정이므 냉동효과에 포함되지 않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