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기출문제('21.7.10) 문제8번 문의

풀이에서 냉동효과가 h6-h5인데 h1-h5가 아닌 이유가 궁금하여 문의 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냉동효과는 냉매 1kg이 내는 냉동능력이며, 냉동능력은 증발기에서 냉매가 흡수한 열량입니다.

    따라서 냉동효과(또는 냉동능력)은  증발기 출구엔탈피 - 증발기 입구엔탈피 로 구합니다.

    이 문제에서 증발기 출구는 6점 입니다.  따라서 냉동효과는 h6-h5가 되는 것입니다.

    6점에서 1점까지는 열교환기 과정이므  냉동효과에 포함되지 않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